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광주소식]광산구,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지원계획 수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산구,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지원계획 수립

광주 광산구는 '2019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종합지원계획 보고회를 열어 지원계획을 수립했다고 20일 밝혔다.

광산구는 보고회를 통해 이정삼 부구청장을 지원본부장으로 하고, 1본부 7개반으로 구성된 '종합지원반'을 운영, 체계적인 대회 지원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또 9개 분야 66개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추진 지원사업은▲주경기장·선수촌 주변 도시환경 정비 ▲숙박시설 지정확대·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강화 ▲문화예술·공연행사 등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수송서비스 지원 교통종합대책 수립·대회홍보 ▲재난취약시설 점검·폭염저감 종합대책 수립 등이다.

광산구는 대회 시기·단계 별로 업무를 전환해 대회 현장상황에 맞는 능동적인 지원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광산구는 예산 22억여 원을 확보해 도로·녹지·간판 등 도시환경 정비에 나섰다. 또 정부에 예산 5억원을 신청해 선수촌과 수영장 인근에 학생·작가·주민이 참여하는 문화거리 조성 등도 계획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광산소방서는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지역아동센터 9곳에 다니는 어린이 120여명을 소방서로 초청, 소방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2019.02.20. (사진=광주 광산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산소방,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교실 운영

광주 광산소방서는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지역아동센터 9곳에 다니는 어린이 120여 명을 소방서로 초청, 소방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광산소방은 체험 참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사고 예방 영상상영 ▲심폐소생술 ·생활 속 로프 사용법 체험 ▲소방안전상식 퀴즈 ▲이동안전체험차량 이용 화재대피훈련·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을 진행했다.

광산소방은 이달 말까지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wisdom2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