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출근길 까끌하기만…‘그래놀라 자몽 오븐구이’ 입안의 봄 먼저 맛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아침이면 무거운 몸을 이끌고 일어나지 않으신가요. 입 안은 까끌거리고 시간에 쫓기면서 출근하느라 대충 아침식사를 떼우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럴 때는 가볍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영양소는 풍부한 한 끼 식사가 반가운데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며 상큼한 비주얼과 새콤달콤함까지 더해진 음식이라면 더욱 좋겠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그래놀라 자몽 오븐구이’입니다.

자몽은 서구권의 아침식사에서 종종 등장하는 과일인데요. 왜 서구권에서는 아침에 자몽을 자주 섭취하는 걸까요. 자몽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영양소 보충으로도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비타민C(자몽 100g 기준 33.3㎎)와 항산화 성분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몽의 쓴 맛을 내는 나린진 성분은 체내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도 어울립니다. 지친 몸에 활력을 주고, 무거운 몸은 가볍게 해줄 아침 메뉴로 그래놀라 자몽 오븐구이, 어떠신가요.

그래놀라 자몽 오븐구이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료> 자몽 2개, 그래놀라 4큰술, 통곡물 씨리얼 2큰술, 볶은 현미 1큰술, 버터 1큰술, 시나몬스틱 1개, 꿀 1큰술, 소금 1/4큰술, 플레인요거트 3큰술, 피스타치오 6개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

1. 자몽을 반으로 자른후 안쪽 과육을 떼어낼 수 있도록 6등분한다.

2. 그래놀라, 통곡물 씨리얼, 볶은 현미를 한 곳에 놓고 녹인 버터와 꿀, 소금을 섞은 후 시나몬을 갈아낸 가루를 첨가한다.

3. 반으로 썰어둔 자몽의 단면 위에 ②를 나누어 올리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4. 자몽구이가 완성되면 한 김 식힌 후 플레인 요거트와 피스타치오를 곁들여 완성한다.

자료=만나몰(www.mannamall.com),

푸드 스타일링=김희은

육성연 기자/gorgeou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