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광명시 하안도서관, 시민독서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명=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시민들에게 자기계발 기회를 주고 평생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2019년 상반기 시민독서프로그램 24개 강좌를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성인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중국어 교실, 영어독서지도, 기술과학 특화주제 강좌, 임산부를 위한 독서육아태교 등 주야간 9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임산부 대상 독서육아태교 강좌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지원 일환으로 특별 개설 하였으며 독서를 통해 임산부들의 심리적 안정과 태아와의 애착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유아어린이 대상 '야호! 도서관 책놀이' 등 15개의 독서, 영어, 토요체험 프로그램은 최신 이슈와 책을 매개로 하여 구성, 어린이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여 책을 좋아하는 어린이로 성장하고 어려서부터 도서관을 생활화 하는 습관을 갖게 해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상반기 수강생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시민독서프로그램 개강기념 특별강연회가 3월 13일 수요일 10시에 하안도서관 4층 문화교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독서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회가 있으며 특별강연회는 '뇌가 좋은 아이로 키우기',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 등을 펴낸 신성욱 저자를 초청하여 '우리아이 뇌 발달의 놀라운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어린이강좌 및 특별강연회는 2월 26일 10시부터, 성인강좌는 2월 27일 10시부터 시작되며 하안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강좌별 상세 내용은 하안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