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이를 토대로 축제의 기본방향을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및 세계축제도시 선정과 관련한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하동녹차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그리고 녹차의 대중화 프로그램 확대 및 대표 프로그램의 연속성과 가족 참여형, 교육형, 체험형, 지역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충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차 생산 농가와 가공업체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소비판촉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되 비주제성 프로그램은 가급적 축소하기로 했다.
군은 이와 같은 축제의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군은 또 축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외국인의 통역 지원을 위해 내달 12일까지 일반 및 통역 자원봉사자 40여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일반 봉사자의 경우 만 65세 이하 누구나, 통역봉사자는 만 18세 이상 영어중국어일어 가운데 1개 이상 통역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안내와 함께 방문객 편의를 위한 종합안내소, 전시관, 체험시설 등에 배치돼 행사운영을 돕게 된다.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군청 관광진흥과로 방문하거나 우편(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팩스(055-880-2659), 이메일(js1994k@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그 외 이번 축제 및 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관광진흥과 축제담당부서(055-880-205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