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아임커머스는 최대 110W까지 충전 가능한 고속 멀티충전기 QCPD100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맥북프로 15인치를 풀충전이 가능했던 QC90W를 이은 고성능 고속 멀티충전기이다.
QCPD100W는 기존 제품 대비 더 빨라진 충전속도와 더 안정적인 멀티 충전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멀티 충전과 고출력 충전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아임커머스 측은 설명했다.
QCPD100W는 UM2의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1대1 에이징 테스트를 거친 안전한 충전기이다. 일부 생산 공장에서 하는 랜덤 테스트를 철저하게 금지했다.
QCPD100W는 멀티충전기는 월드클래스 괴물 PD충전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파워풀한 충전 능력을 자랑한다. 맥북 프로 15인치와 맥북 12인치를 동시에 충전하면서, 아이폰XS맥스, 갤럭시노트9 등 최신 스마트폰까지 퀄컴 퀵차지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포트는 USB-PD 포트 2개, 퀄컴 퀵차지 3.0 포트 2개로 총 4개의 포트로 구성됐다. 일시적으로 최대 110W 이상 출력도 가능하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및 닌텐도 스위치 등도 충분히 멀티 충전이 가능하다. 아임커머스 관계자는 이에 대해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제품 대비 우수한 충전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임커머스 자체 측정 결과, QCPD100W의 퀄컴 3.0 포트의 경우 기존 제품대비 최대 3배 빠른 초고속 충전을 발휘했으며, 최대 35분 만에 80% 이상 충전돼 배터리셀의 충전 효율을 최대 지원해 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QCPD100W는 안전을 고려한 일체형 내부 재질을 통해 포트부분의 분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일체형 구조로 설계돼 안전성이 뛰어나다. 열에 강한 재질로 고열에서 외부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최대출력으로 2시간 이상 테스트를 해도 원활한 충전이 이뤄졌다.
또한, 탑재된 칩셋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으며 IC SC 8102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끌어올렸다.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5대 안전 기능을 통해 충전 속도 자동 제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이 방지되는 점도 특징이다.
아임커머스 관계자는 "QCPD100W는 더 빠른 충전 속도와 안정적인 출력을 지원하며, 1:1 에이징 테스트를 통해 완벽한 성능이 보장되는 제품"이라며 "안정성까지 확보한 QCPD100W는 그 자체만으로도 급변하는 스마트 시대에 알맞은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고속 멀티충전기"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