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DB손해보험,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20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오른쪽)과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이 인슈어테크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DB손해보험


[세계파이낸스=이정화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 및 디지털 혁신 강화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009년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서, ICT 및 블록체인 등 신기술기반 인터넷서비스 활성화 및 정보보안, 인증 등을 주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인슈어테크 분야의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고 이를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함과 동시에 향후 KISA가 설립할 인슈어테크 아카데미와 관련해 커리큘럼 공동 기획, 강사 지원 및 오픈 API 플랫폼 지원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양사 핵심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해 협력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나가기로 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원 및 역량을 활용해 국내의 우수한 인슈어테크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고 이들과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jhle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