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포스코, 임직원 대상 '기업시민' 강연·교육과정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포스코[005490]가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임직원들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전문가 강연을 개최하고 교육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지난 14일과 21일 그룹 임원과 리더 계층을 대상으로 사외 전문가 초청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조준모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가 경제학 관점에서 기업시민 활동의 의미와 포스코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의 성공 조건에 대해 강연했다. 21일 강연에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도 참석했다.

조 교수는 기업시민 활동이 경영과 분리돼 시혜적으로 하는 '위민'(爲民, for people)적 차원의 사회공헌을 넘어,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여민'(與民, with people) 차원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교수는 기업시민의 성공 조건으로 사회 공동체와 함께하는 기업시민 활동, 모든 경영활동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기업시민 활동, 임직원이 자발적이고 창의적으로 참여하는 문화 조성 등 3가지를 제시했다.

포스코는 앞으로 분기별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어 기업시민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시민 활동을 모든 경영활동에 녹여 사회적 가치를 지속해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임직원이 기업시민 이념을 이해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직책보임자, 승진자, 신입사원 등을 대상으로 필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e러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포스코는 지난 14일과 21일 그룹 임원과 리더 계층을 대상으로 '기업시민'을 주제로 사외 전문가 초청 강연을 했다. [포스코 제공]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