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동작, 거리가게 건물번호판 설치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동작구가 주소가 없는 거리가게에 건물번호판을 설치하는 사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동작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거리가게에 건물번호를 부여해 우편물과 택배 등을 일터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도록 했는데 상인들 호응이 커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구는 지난해 9월 보행 환경 개선과 거리가게 생존권 보호를 위해 이수역 12~14번 출구 약 300m 구간의 거리가게를 정비, ‘이수사계길’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 대상은 노량진컵밥거리(만양로 입구~사육신공원 앞) 거리가게 30곳, 가로가판대 16곳, 구두수선대 19곳 등 총 65곳이다. 건물번호판 디자인에 대한 상인들 의견 수렴을 거쳐 다음달 도로구간 기초번호를 기준으로 점포별 건물번호를 부여하고 번호판을 설치한다. 번호판은 거리 특색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야간에도 식별할 수 있는 재질로 제작한다.

이영수 부동산정보과장은 “서울종합방재센터·경찰서 등과 협업체계도 구축해 거리가게 주변에서 긴급 상황 발생 때 응급구조기관에 정확한 위치를 제공해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소 사용에 대한 불편한 점을 지속적으로 개선, 보다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구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