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48년 병이 왔으나 약도 주어지니 실망은 금물. 60년 모(矛)는 창의 뜻이고 순(盾)은 방패의 뜻이다. 72년 하늘은 맑고 공기도 좋으니 노력의 결실이 있다. 84년 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시비도 생긴다.
[소띠]
49년 고생한 만큼 성과가 좋고 원하던 것을 이루어 내는 날. 61년 겉보기에 멀쩡한 사람이 나를 힘들게 한다. 73년 만나는 즐거움보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만나라. 85년 오후에 검은색 옷 입을 일이 생긴다.
[호랑이띠]
50년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를 높이는 날. 62년 사랑이 찾아오니 자식에게 좋은 일이 생긴다.
74년 남에게 해를 끼치면 두 배로 돌아오니 주의. 86년 어제의 친구가 오늘은 적으로 나를 곤경에 빠지게 한다.
[토끼띠]
51년 과거를 잊은 사람에게 행복한 미래는 없다. 63년 마음은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른다. 75년 소중한 것을 나누고 싶은 마음이 상대에게는 부담이 된다. 87년 그물에 잡힌 고기처럼 답답한 하루.
[용띠]
52년 작은 구멍으로 큰 둑이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64년 격한 언쟁은 서로에게 피해만 준다. 76년 가정의 화목을 최우선으로 여겨라. 88년 하늘도 파랗고 재물도 생기니 여행을 떠나보자.
[뱀띠]
53년 일이 미뤄져도 느긋하게 기다리면 좋은 일이 있다. 65년 남의 의견에 좌우되지 말고 주관을 가지자. 77년 힘들어도 걸어오던 길을 계속 가야 할 것이다. 89년 한 번을 더 참으면 열흘이 편하다.
[말띠]
54년 놓친 고기가 더 커 보이는 법이다. 66년 아랫사람 관리를 잘해서 나중에 후회할 일을 만들지 말자. 78년 갑자기 격한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된다. 90년 새로운 일에 도전장을 제시해야 내일이 있다.
[양띠]
55년 흥에 겨워 도를 넘을 수 있다. 67년 운이 호전되어 금전과 사랑이 따르는 하루 되겠다.
79년 붉은색이 행운을 부르니 소품이라도 간직해보라. 91년 발전이 느려 답답하나 오늘은 현상 유지가 최선.
[원숭이띠]
56년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을 경계. 68년 새 인연으로 새로운 거래가 생기니 이 또한 좋다.
80년 숨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날. 92년 갑자기 즐거운 일이 넘치니 뭘 해야 하나 고민스럽다.
[닭띠]
57년 오늘 걸어야 내일 뛰지 않는다. 69년 무더위가 가면 그늘 덕은 잊는 법이니 마음을 비워라. 81년 직장에서 부화뇌동(附和雷同) 하지 말아야. 93년 재물로 인한 갈등이 생겨도 양보하면 내게 유리하다.
[개띠]
58년 항상 태양은 떠 있지만 느끼지 못하고 있다. 70년 바람이 불어대니 마음 둘 곳을 모르겠다. 82년 누구든 지간에 구정물에 발을 담그면 더러워지기 마련. 94년 판단력이 흐려지는 날이니 서류를 잘 살펴라.
[돼지띠]
59년 꿈은 도망가지 않는다. 71년 양손을 주머니에 넣고서는 성공의 사다리에 오를 수 없다.
83년 게으른 예술가가 만든 명작은 없음을 명심. 95년 구르는 돌에는 이끼가 끼지 않으니 부단히 노력해야.
최규춘 기자 ch9720@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