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고양시, 2019년 시정주민참여위원회ㆍ주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고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7~18일 충북 제천에서 시정위원, 참여단원 및 관계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시정주민참여위원회ㆍ주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정주민참여위원회 신이홍 수석부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9년 활동 방향 및 정책과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주민참여소통 활성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의견 수렴이 가능한 월드카페 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제를 질문으로 표현하고 참가자들이 테이블을 옮겨 다니면서 질문에 대한 해법을 찾는 방식으로 ▲시정위ㆍ참여단의 성과(과거)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우리의 역할(현재) ▲시정위․참여단의 문제점(반성) ▲시정위ㆍ참여단의 참여소통 활성화(미래)라는 소주제를 가지고 토론의 장을 펼쳤다.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결과를 도출하고 지정된 토론자 없이 참석자 모두 토론에 참여하는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위원은 "시정위와 참여단의 위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시 행정의 주민 참여와 지역공동체 가치 회복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위원회 내부에서부터 진정한 주민참여 활성화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정주민참여위원회 위원장인 이재준 시장은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시정위와 참여단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위원회가 시민참여 확산 분위기를 주도해 진정한 거버넌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직접 민주주의의 한 축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