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장흥교육지원청, “응원과 믿음이 있는 학교” 주제로 선진학교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교육공통체 연수 사진 /자료=장흥교육지원청


·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남원과 산청 일원에서 초, 중, 고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남장흥혁신교육지구 교육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학교 탐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응원과 믿음이 있는 학교, 다같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사례 중심의 의견 교환 및 교육공동체 내에서 관리자의 역할을 함께 고민해 보고자 마련되었다.

먼저 남원초등학교(교장 이선순)를 방문하여 2011년부터 2014년까지 혁신학교, 2015년부터 현재까지 혁신더하기 학교를 운영하면서 교육공동체간 존중과 협력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 및 교사의 자발성을 기반으로 한 학교 안·밖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등 사례 중심의 토의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로 방문한 남원용성중학교(교장 김대근)는 "더불어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공동체" 철학을 바탕으로 실천해 나가는 다양한 자치 및 협의회 활동과실질적인 교사행정업무경감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업무정상화 우수사례를 살펴볼 수 있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장들은 "자치활동과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란 주제로 사례 공유 및 협의한 과정을 통해 앞으로의 혁신학교의 지향성, 학교 내 관리자로서 역할 등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왕명석 교육장은 "혁신학교의 철학과 본질에 맞는 전남장흥혁신교육지구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의견 교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며 현장 밀착형 연수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흥=위지훈 기자 jh2255@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