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한전산업개발,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캄보디아 에너지 복지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굿 솔라 프로젝트…빈곤층에 8KW 태양광 시스템 구축

뉴스1

홍원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좌)와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우)이 19일 '캄보디아 에너지 빈곤층 지원을 위한 굿 솔라(Good Solar) 프로젝트 2차 후원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심언기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인 한전산업개발이 NGO단체인 굿네이버스와 손을 잡고 캄보디아 에너지 빈곤층 지원사업에 나선다.

한전산업개발은 굿네이버스와 '캄보디아 에너지 빈곤층 지원을 위한 굿 솔라(Good Solar) 프로젝트 2차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굿 솔라 프로젝트'는 캄보디아 바탐방 지역의 에너지 빈곤 가정에 소규모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에너지 복지 개선 사업이다. '한전산업개발'은 지난해 바탐방(Battambang) 지역 150가구에 총 7.2KW 규모의 가정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한전산업개발과 굿네이버스는 바탐방 지역 수상가옥촌 80여가구에 8K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Solar Home System: SHS)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전산업개발 임직원 4000여명의 급여 끝자리 모금액과 회사 매칭 그랜트 기부금이 매달 굿네이버스에 전달된다.

홍원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생존의 기본 바탕인 에너지 사용에 있어서만큼은 누구라도 소외되어선 안 된다"라며 "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eonk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