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수원시팔달구 '새마을3단체 새로 나눔 장터'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차 새로 나눔 장터, 오는 5월 25일 13시부터 16시에 개최

아시아투데이

팔달구청 앞마당에서 팔달구 10개동 새마을3단체(지도자협의회·부녀회·문고)가 주관해 개최한 ‘새마을3단체 새로 나눔 장터’ 모습/제공 = 팔달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20일 팔달구청 앞마당에서 팔달구 10개동 새마을3단체(지도자협의회·부녀회·문고)가 주관해‘새마을3단체 새로 나눔 장터’를 개최했다.

22일 팔달구에 따르면 이번 장터는 팔달구민이 직접 참여해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교환·판매했고, 지역주민과 수원화성 관광객 등 1000여 명이 방문해 의류, 도서, 생필품 등 물품 약 500여점이 재사용되면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재사용 가능한 물품의 교환·판매 등을 통해, 팔달구민의 공유경제 의식이 확산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이 나눔 장터가 시민주도형 공유경제 실천문화로 정착할 수 있게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뜻깊은 행사에 많은 물품을 기증해 준 관내 상인회 물품의 판매 수익금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기부할 예정이다. 2차 새로 나눔 장터는 오는 5월 25일 오후 1~4시 최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9월·10월에도 개최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