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태백 도시재생지원센터 5월1일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류태호 태백시장(왼쪽 두 번째)이 21일 강원 태백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태백혁신센터(도시재생지원센터) 신임 센터장 임명식에서 권상동 센터장(오른쪽 두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상동 센터장은 강릉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과 주문진 새뜰마을사업 총괄코디네이터를 역임했고 2018년 도시재생 뉴딜 소규모재생사업 심사위원과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앙평가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태백시청 제공) 2019.2.21/뉴스1 © News1 박하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백=뉴스1) 박하림 기자 = 강원 태백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이 5월1일 오후 2시 장성1길 34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소식에는 시민과 내‧외빈, 각계각층의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연면적 688.5㎡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태백 혁신센터 내 1층에 조성됐다.

센터 내 1층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외에도 주민모임방(혁신방)과 사회경제네트워크, 다함께돌봄센터가 있으며 2층에는 청년창업지원주택과 복합커뮤니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시는 2017년 12월 장성 탄탄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계기로 2018년 4월부터 옛 석공합숙소 건물을 도시재생지원센터로 활용하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에 착수해 같은 해 10월 준공했다.

이날 류태호 태백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발대식과 김이탁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의 도시재생 개념 정책의 이해 특강이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창출해 다시 번성하는 도시로 도약하는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아이디어와 지혜,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rimroc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