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전주시, 여성 지도자 리더십 ‘U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전북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란)는 23일과 24일 이틀간 부여롯데리조트에서 소속 임원 등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시 여성 지도자 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여성들의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 리더십은 무엇인지’와 ‘인문학적 시선을 통해 시대변화에 따른 여성 리더십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참석자들은 첫날 성혜숙 쿠킹마미 음식연구소 대표의 ‘건강한 삶과 차마고도’를 주제로 한 강연과, 조석중 배움아카데미 대표의 ‘여성리더십의 경쟁력’ 특강에 참여했다. 또, 강연 후에는 여성단체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마련됐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양성평등과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주제로 한 양성평등의 개념과 셀프코칭 교육 등을 통해 여성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고, 부여지역 문화탐방도 실시했다.

김란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의 성장잠재력 개발 및 화합과 소통의 능력을 향상하는데 큰 몫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주시의 발전을 위해 봉사를 바탕으로 행동학 실천하는 여성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