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일산백병원, ‘일반인 위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교육’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일산백병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원내 강당에서 ‘제3회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가 주최한 이번 교육은 3일간 진행되었으며 사전접수를 통해 호스피스 자원봉사를 희망한 36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이해 △ 말기암환자의 심리사회적 돌봄 △ 말기암환자의 의사소통 △ 말기암환자의 정신증상관리 △ 말기암환자의 영양관리 △안전 및 감염관리 △호스피스와 영적돌봄 △ 임종간호 및 사별가족 관리 등 호스피스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진행 됐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호스피스 자원봉사는 임종을 앞둔 환자와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는 가장 아름다운 봉사다”며 “이번 교육이 호스피스 완화 의료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고양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병원 자원봉사가 힘든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가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호스피스 완화병동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