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고양시, 저탄소 녹색도시 고양 실현 위한 `녹색건축 공동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24일 이재준 고양시장(왼쪽 네 번째)이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함께 녹색건축 공동선언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4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함께 저탄소 녹색도시 고양 실현을 위한 `녹색건축 공동선언`을 했다.

녹색건축물 조성을 통한 건물분야 온실가스 감축으로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재난 및 재해를 방지하겠다는 고양시의 확고한 의지를 선언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 .

선언문에는 고양시와 공공기관들이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고양시가 마련하는 녹색건축 세부기준을 공공기관 개발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양시에는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방송영상밸리 조성사업 등 대규모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정연구원과 함께 고양시 지역 특색에 적합한 `고양시 녹색건축 세부기준` 마련을 준비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실무협의체 구성,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기준이 되도록 하겠다”고 추진의지를 밝혔다.

앞서 고양시는 공공기관 등이 개발하는 사업지 내의 건축물에 대해 `고양시 녹색건축 조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마련했고 지난 4월 11일 고양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기준` 의무화 내용을 지구단위계획 등에도 포함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이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