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KB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 입학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5일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소호 멘토링스쿨’을 개최했다. 소호 멘토링스쿨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시행하는 ‘KB 소호 컨설팅 서비스‘ 내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을 비롯해 홍석천 프로그램 멘토, 이형석 상권분석 전문가, 토니오 셰프 및 수강생 40여 명이 참석했다.

소호 멘토링스쿨은 외식업 사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재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7주에 걸쳐 교육을 제공한다. 외식업 대표 멘토들이 주제별로 집합 교육을 진행하며,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프로그램 수강생은 KB 소호 컨설팅 센터 경영 컨설팅 수혜자 등을 대상으로 선발됐다. KB국민은행은 전국에 운영 중인 KB 소호 컨설팅 센터 센터장과 수강생을 매칭하여,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허 행장은 “기존 소호 컨설팅 및 창업아카데미의 기능에 소호 멘토링스쿨 프로그램을 추가해 자영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확대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한 소호 멘토링스쿨 2기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투데이/나경연 기자(contes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