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국립공원 50년, 보전과 이용 정책진단 학술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원주=뉴시스】(강원 원주혁신도시 국립공원공단 사옥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26일 강원 원주 상지대학교에서 '국립공원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이용정책 진단'이란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립공원 주간을 맞아 우리나라 환경보전, 환경교육, 생태계복원 등의 연구와 정책개발에 기여하고 있는 (사)한국환경생태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기조강연으로 국립공원 자원보전분야 자문위원인 상지대학교 조우 교수가 국립공원(보호지역) 관리의 주요 쟁점과 미래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또 내·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국립공원의 역할과 보전이용 방안에 대해 학계·자원활동가·NGO 등 단체에서 패널로 참석, 토론 등으로 이어진다.

한편 공단은 국립공원 및 기타 보호구역의 보전, 생태계관리, 평가 등과 관련된 51편의 논문을 6개 분과로 나누어 발표하고 우수 논문에 대해서는 한국환경생태학회장 상장을 수여한다.

김진광 국립공원공단 자원보전처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국립공원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한 전문연구자들과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립공원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이용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대외적으로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gs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