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10년 만의 새 아파트에 관심집중! ‘남양주 오남 성도 르피스 더스테이’ 견본주택 인파 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6일(금) 문 연 견본주택에 방문객 인산인해… 10년만의 아파트 공급 기대감 ↑

- 8년간 내 집처럼 살 수 있는 명품 전세 임대 아파트로 공급, 신청자격 제한도 없어

- 3기 신도시 왕숙지구 교통환경 개선 대책 맞물려 GTX-B노선(계획) 수혜 누릴 수 있어

- 26일(금)~29일(월) 현장 신청 접수, 30일(화) 당첨자 발표, 5월 2일(목)부터 계약 진행

매일경제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에서 10년만에 공급되는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견본주택에 몰린 인파로 확인됐다.

㈜성도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일대에서 공급하는 ‘남양주 오남 성도 르피스 더스테이’ 아파트의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인산인해를 이뤘기 때문이다.

단지는 오남읍에서 10년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다. 아파트의 노후비율이 높은 오남읍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인근 지역에 노후단지에 거주하던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은 곳이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방문객들은 지역에 공급되는 10년만의 새 아파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별도의 월세 부담 없이 전세형 임대로 내 집처럼 살 수 있다는 것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남양주에 거주하는 손씨(남, 37세)는 “서울의 높은 집값에 밀려 남양주에 거주하고 있는데, 임대 주택아파트지만, 월세 부담이 없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며, “모델하우스를 살펴보니 작은 면적임에도 평면이 넓게 나온 것 같아 신청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명품 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는 ‘남양주 오남 성도 르피스 더스테이’ 아파트는 8년간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전세형 임대 아파트다. 지하 1층 ~ 지상 18층, 3개동으로 총 212세대 규모(전용면적 46~77㎡)다.

명품 임대 아파트답게 특화설계도 갖춘다. 일부세대에 고급 주택 펜트하우스에서 선보이던 복층 설계와 테라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테라스를 통해 인근에 위치한 천마산과 오남저수지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화설계 이외에도 단지는 뛰어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단지 인근으로는 3,000여 세대 이상의 대단지가 있어 이미 생활 환경이 갖춰져 있다. 또 오남호수공원, 오남도시숲 등 공원과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앞으로 383번 지방도와 98번 지방도가 위치해 있어 서울 노원구와 바로 이어진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도 10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당고개와 진접지구를 잇는 서울 지하철 4호선 연장 공사(진접선)가 진행 중이다. 오는 2021년 개통예정으로, 오남읍 초입에 오남역(가칭)이 생길 예정이다. 단지에서 오남역까지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통해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진접선을 이용하면 진접지구를 출발해 서울(당고개역)까지 15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25분대로 서울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3기 신도시로 지정된 왕숙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왕숙지구에는 GTX-B노선(계획) 신설역 설치가 추진 계획 중으로, 단지에서 신설 계획 역까지 차량으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왕숙 1지구내에 위치하는 풍양역과 GTX-B노선(계획)의 정차역 사이에 S-BRT(지하와 교량을 이용한 정차 없는 버스)가 설치될 예정으로 더욱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풍부한 수요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고용효과만 최대 16만에 이르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 이상 규모의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수요를 누릴 수 있다.

명품 임대 주택으로 공급에 나서는 남양주 오남 성도 르피스 더스테이는 8년의 임대기간을 보장한다. 과도한 보증금 상승 걱정도 없다. 임대 보증금 인상폭이 연 5%를 넘을 수 없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안정성도 뛰어나다. 보증금을 정부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직접 보증한다. 또한, ‘남양주 오남 성도 르피스 더스테이’는 주택 소유 여부나 소득에 따른 신청자격 제한이 없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 할 수 있다.

견본주택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서는 ‘남양주 오남 성도 르피스 더스테이’아파트는 26일(금)부터 29일(월)까지 견본주택에서 일반공급 신청을 받는다. 이후 30일(화)에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 뒤 5월 2일(목)부터 3일(금)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구리시 도림삼거리 인근(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434-37번지)에 위치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