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항공전문학교 한호전, 체계적인 항공서비스교육 위한 실습실·장비 갖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국제항공서비스과정이 체계적으로 항공서비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신 실습실과 장비를 갖춰 항공서비스과과정 학생을 교육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호전은 비행기내실습실(MOCK-UP),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라운지 실습실, X-ray 및 보안검색대 실습실, 항공 안전 및 비상탈출교육 실습실, 항공예약발권시스템 교육실 등 항공사에서 가장 중요하게 꼽히는 항공안전교육과 항공서비스교육을 받기 적합한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비행기내 실습실은 기내모형이 아닌 실제 Boeing 747(보잉이 개발한 대형 여객기) 여객기를 수입해 그대로 다시 제작을 해놓은 실습실로 안전슬라이딩 및 안전비상장비를 갖추고 있어 항공운항학과과정 학생들이 비상탈출 기내 안전 교육, 기내서비스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 등 전반적인 교육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특성화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예비모집기간에 접수할 경우 가산점 반영과 적성검자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호전은 GCD교육의 경우 교수중심이 아닌 학생중심의 교육을 추구하며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한호전 학생들의 면접과 취업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항공, 제주항공 등 국내항공사에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싱가폴항공, 타이항공 등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호전은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등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