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교육소식] 사립학교 맞춤형 직무연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 26일 경남 통영RCE 세자트라숲 강당에서 열린 '사립학교 맞춤형 직무연수'에서 손재경 경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2019.04.26.(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26일 통영RCE 세자트라숲 강당에서 사학기관 소통 아이콘(I-CON : Integrity- Consultative body, 청렴협의체)의 하나로 도내 사립학교 행정실장 160명을 대상으로 '사립학교 맞춤형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사학기관 소통 아이콘'은 올해 도교육청 행정지원과가 추진하는 반부패·청렴 대책의 부서 실천 과제로, 도내 사립학교 관계자와 다양한 소통을 통해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날 연수는 참석자들의 청렴 다짐 의식에 이어 김태균 사학 지원 담당 사무관의 청렴 강의, 에듀파인 시설 사업비 업무 처리 요령 안내, 도교육청 주요 업무 내용 전달 및 토의 등으로 이뤄졌다.

손재경 행정국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사립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별도 연수가 공립보다 부족했다며, 앞으로도 청렴 의식을 높이고 업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교육청은 향후 사학 업무 개선과 청렴도 제고를 위해 학교법인 관계자, 사립학교 사무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 정책 토론이나 연수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든 초등학교 찾아가는 SW교육 강사 양성 연수

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는 27일 경남교육연수원 컴퓨터실에서 초등교사 116명을 대상으로 '모든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교육 강사 양성 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소프트웨어(SW)교육 필수화를 지원하기 위해 EBS에서 구축한 온라인 소프트웨어교육 플랫폼인 이솝(http://www.ebssw.kr)을 활용해 진행한다.

올해부터 초등학교는 5~6학년군 실과 교과에 SW교육을 17차시 필수로 이수하게 되어 있다.

실과 교과의 경우 검정 교과서가 총 6종 있어 학교별로 채택한 교과서에 따른 지도서 외에 별도 자료가 없어 지도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교육부와 EBS가 협업해 이솝(http://www.ebssw.kr) 플랫폼을 구축하고, 교과서 각각에 차시별 교수 학습 지도 콘텐츠 등을 개발·탑재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이 오는 5월부터 7월 말까지 '모든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행한다면 양질의 교수 학습 콘텐츠 보급을 통해 내실 있는 SW 교육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