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여기 어때요?] 꿈의 럭셔리 여행…크루즈는 자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지는 크루즈여행.


해외여행을 여러 번 다녀온 사람이라면 가족과 연인 혹은 지인들과 함께 떠나는 크루즈여행을 꿈꾼다. 번거롭게 식당을 일일이 예약하거나 이동을 위해 하루 만에 짐을 쌌다 풀었다 하는 수고 없이 끼니마다 제공되는 훌륭한 식사와 매일 펼쳐지는 흥미로운 공연을 바다 위에 떠 있는 크루즈 안에서 즐기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또한 기항지에 도착할 때마다 가벼운 짐만 챙겨 관광을 나갔다가 정해진 시간에 맞춰 돌아오면 크루즈는 내일 또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곳으로 데려다준다.

가족 여름휴가를 위한 최상의 선택

아직은 국내에서 크루즈 여행객이 그렇게 많지 않은 관계로 국내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를 만나는 일은 흔치 않은 기회다. 전 세계 대다수 크루즈가 유럽, 알래스카, 지중해, 카리브해에서 출발하고 아시아 지역 크루즈는 싱가포르나 홍콩, 대만을 모항으로 삼고 있다.

비행기를 타고 최소 3시간 이상을 날아가야만 크루즈를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올여름은 부산에서도 출발하는 크루즈를 만날 수 있다. 코스타 크루즈에서 운항하는 정통 크루즈 네오로만티카호를 이용하면 된다.

매일경제

최근 리모델링을 거친 네오로만티카 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네스북에 오른 코스타의 낭만 크루즈십

이탈리아 국적의 선사 코스타는 전 세계적으로도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대형 선사다. 2009년에는 신규 선박 두 척의 진수식을 동시에 치러 기네스북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보유한 선박 수만 해도 11척, 80개가 넘는 다양한 항해 일정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하다. 코스타의 선박들은 이탈리안 스타일의 우아한 디자인과 화려한 선상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2012년 1500억여 원을 들여 대대적으로 리모델링을 마쳤다. 은은한 조명, 파스텔 색조 디자인, 이탈리아산 고급 자재로 우아함을 더했다.

매일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크루즈에는 온종일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과 각종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바다 위의 특급 호텔로 불리는 만큼 크루즈 선상 라이프를 알차게 즐기기 위해서는 매일 선실로 배달되는 선상신문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댄스 강습, 건강 세미나, 미술 공작 등 남녀노소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매일 진행된다. 5층 면세점에서는 주얼리, 시계, 패션, 화장품부터 코스타 크루즈 기념품까지 구매할 수 있다. 9층 웰빙센터 내에는 티베트어로 윤회라는 뜻의 이름이 붙여진 삼사라 스파가 있다. 드넓은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파노라믹 창이 있어 더욱 낭만적이다. 매일 저녁에는 8층 중앙 그랜드 바 피아자와 9층 중앙 카바레 비엔나, 선내 곳곳 라운지에서 짜릿한 쇼의 세상이 펼쳐진다.

맛과 멋이 있는 일본 낭만 기항지

매일경제

화려한 선내시설로 가득한 네오로만티카 호.


코스타 네오로만티카호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일본 각 도시에 기항한다. 첫 기항지는 후쿠오카. 첫 기항지는 밤이 아름다운 규슈의 중심 도시 후쿠오카다. 연평균 기온이 약 16.3도로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라 사계절 언제라도 방문하기 좋은 도시다. 쇼핑, 식도락의 천국으로 불릴 만큼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다.

교토에서 북쪽으로 90㎞ 정도 떨어진 마이즈루항은 원래 작고 조용한 항구였지만 2012년 이후 크루즈 선박이 정박하게 되면서 바다의 교토라는 슬로건과 함께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제2의 교토라 불리는 가나자와는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 거리 곳곳에 옛 일본의 정취가 그대로 담긴 도시다. 전통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고풍스러운 찻집들이 이색적이다. 일본 3대 정원 중 하나인 겐로쿠엔, 옛 무사들이 모여 살던 집터 등도 독특한 볼거리다. 사카이미나토시는 일본 돗토리현에 위치한다. 수산도시로 유명하다. 7월께에는 참치 축제가 열릴 정도로 풍부한 참치 어획량을 자랑하며 수산 시장이 발달했다. 또한 일본 요괴 만화의 거장으로 유명한 미즈키 시게루의 고향으로 미즈키 시게루 기념관, 요괴 낙원, 미즈키 시게루 로드 등이 있다.

하나투어에서는 6월 28일을 시작으로 5일, 6일의 다양한 일정 상품을 구성하였다. 100% 출발 확정으로 금액은 109만원부터. 60일 전 예약 시 1인당 10만원 할인 및 성인 2명과 동일 선실을 사용하는 아동 1명은 성인 요금의 60% 할인 제공. 4월 26일 금요일 오후 3시 하나투어 본사에서 일본 크루즈 상품 설명회가 있다. 자세한 문의와 설명회 참가 신청은 하나투어리스트 크루즈여행 전문상담전화로 가능하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