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김연철 통일, 기독교계 면담…"대북 인도적 지원 추진 공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정현, 김삼환, 소강석 목사 등 참석

"인도적 지원에 교계과 협의하겠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대북 식량지원 관련 의견수렴 간담회 참석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2019.05.17.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7일 기독교계 관계자들을 만나 대북 인도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 집무실에서 기독교계 지도자들과 만나 대북 인도적 지원 관련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면담에는 대북 인도지원 활동을 해온 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김삼환 명성교회 원로목사, 소강석 새에덴교회 담임목사, 이재명 사랑광주리 목사 등이 참석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교계 관계자들은 이날 "남북관계가 어려운 상황에서 북한 주민들이 식량부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바, 대북 인도적 지원을 추진해야 한다"며 뜻을 같이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연철(오른쪽) 통일부 장관이 대북 식량지원 관련 의견수렴 간담회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2019.05.17.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계 관계자들은 또한 "기독교계를 중심으로 대북 인도적 지원에 대한 대내외의 공감대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 장관은 "향후 대북 정책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인도적 지원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기독교계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ikim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