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1004, 2424…SKT "골드번호 5천개 응모 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 20일~31일, 공식인증대리점‧온라인몰 응모…6월 3일 추첨, 7일 당첨자 발표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노컷뉴스

SK텔레콤이 '골드번호' 5천개를 공개하고 공개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골드번호는 이동통신 번호 뒤 4자리가 AAAA, 000A, A000, 00AA, ABAB 등 특정 패턴이 있거나, 번호가 국번과 동일하거나, 특정한 의미(예 1004, 2424 등)를 지녀 식별이 쉬운 번호를 뜻하며 모두 9개 유형이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사람은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 T월드에서 응모 가능하다.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기기변경, 번호변경을 원하는 고객 모두 신청 가능하다.

SKT는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 골드번호 공개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관계자 입회 하에 진행된다.

번호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7일 개별적으로 문자안내가 갈 예정이고, 다음달 10일에서 7월 1일 사이에 대리점을 방문해 새 번호로 이동통신 서비스를 개통하면 해당 번호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골드번호 공개 추첨행사는 정부 시책에 따라 이동통신사가 매년 2회씩 시행하고있다. SKT은 하반기에 한차례 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골드번호 공개 추첨은 1인 최대 3순위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도록 제도가 개편됐다. 기존에는 1인 1순위 응모만 가능해 당첨되지 않을 경우 후순위 당첨이 불가능했다. 올 해부터는 후순위 응모 번호가 당첨될 경우, 본인이 원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알뜰폰 가입자도 해당 알뜰폰사업자(MVNO)를 통해 골드번호 응모가 가능하며 다른 이동전화사업자로의 번호이동없이 선호번호를 취득할 수 있다.

모든 고객은 누구나 행사에 응모할 수 있지만,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에 골드번호 당첨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가 불가능하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