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생활건강이 차세대 화장품 기술에 앞장설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외 우수 뷰티 기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을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의 주요 지원사업은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대학생 장학사업 등이다. 재단 출범과 함께 5월 20일부터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이 단계별로 추진된다.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서는 화학, 바이오, 소재 등의 유관 분야에서 연구중인 교수, 연구원, 대학원생에게 연구비와 공동연구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사업에서는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기술 잠재력이 높은 화장품·뷰티 분야의 국내외 기술기반 스타트업에게 초기 연구개발비, 생산설비 등 사업제반 마련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대학생 장학사업을 통해서는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화장품 산업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재단 출범을 통해 K뷰티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하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