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공연 청년일자리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28일 서울시 일자리센터에서 청년구직자들의 취업갈증을 해소시켜줄 제2회 'V-UP 청년일자리 박람회 - 공연예술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해 7월 성공적으로 개최된 첫 번째 박람회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공연예술일자리분야에 특화되어,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에게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예술일자리 박람회에서는 'Vision-Up, Version-Up, Value-Up'이란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참여자들은 Vision-up 채용존에서 ▲공연예술분야 기업의 1:1 현장 면접 ▲청년과 일자리의 매칭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Version-up 컨설팅존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훈련 정보 제공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Value-up 특강존에서 ▲현장 전문가의 취업 특강을 들을 수 있으며, V-UP 플러스존에서는 ▲공연예술분야 멘토링 ▲직업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남 관장은 “본 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공연예술분야 일자리창출을 위한 플랫폼구축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공연예술분야 산업체 및 유관기관 84개와 MOU가 체결된 지역 거버넌스 네트워크 협의체를 구축하고 있으며, 연간 100여 명 이상의 공연예술분야 청년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러한 인프라와 취업 성공 사례를 통해 축적된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박람회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특히 공연예술분야 일자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의 장이 될 것이다. 청년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직신청을 하면 일자리 네트워크 DB에 등록돼 이후에도 일자리 알선, 최신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 사무국에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