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윤종규 KB금융 회장 “글로벌 현지 인력 육성에 아낌없이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국외점포 현지직원 Workshop’에 참석한 현지직원들이 행사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20일 열린 ‘2019년 국외점포 현지직원 워크샵’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전략을 추진함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 우수한 현지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KB금융그룹은 이날 은행과 증권·손보·카드·캐피탈 등 5개 계열사 12개국에서 근무하는 국외점포 현지직원 68명을 대상으로 2019년 국외점포 현지직원 워크샵을 개최했다.

국외점포 현지직원 Workshop은 지난 2017년부터 국외점포에서 근무중인 현지직원의 자긍심 고취와 로열티 향상, 그룹의 글로벌 전략 이해도 증대 및 KB의 핵심가치 공유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각 계열사별로 비전과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간담회를 비롯해 한국 금융에 대한 견문을 넒힘과 동시에 경복궁 관람, 한복 체험, 한식 만들기 등 한국 전통 문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 체험 시간 등이 마련됐다.

KB금융 관계자는 “우수한 현지직원들이 KB의 문화 및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각 해외 네트워크를 대표할 수 있는 인력으로 성장하여 KB금융의 글로벌사업 현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