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버지 주저흔, 딸에게선 방어흔 발견…"일가족 흉기로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경기도 의정부에서 발생한 '가족 사망 사건'에 대해서 국과수가 1차 부검 소견을 내놨습니다. 아버지의 시신에서는 자해를 망설인 흔적이 나왔고, 딸에게서는 방어한 흔적이 확인됐습니다. 즉, 이 사건의 범인이 아버지일 가능성이 생긴 것이죠. 하지만 아직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숨진 가족 3명을 부검한 국과수는 이들이 모두 흉기 때문에 사망했다고 결론내렸습니다.

아버지 A씨의 시신에서는 자해 전 망설인 흔적이 나왔고, 딸에게서는 방어한 흔적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외부인이 침입한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아버지가 부인과 딸을 숨지게 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처음 발견하고 신고를 했던 아들은 가족이 경제적인 문제로 심각한 대화를 나눴다고 진술했습니다.

A씨의 아버지는 자영업을 하던 아들이 수금이 안된다며 돈을 좀 빌려달라는 말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통화 내역 등을 통해 A씨의 채무 관계 등을 일부 확인했다고도 밝혔습니다.

다만 오늘(21일) 부검 결과는 1차 소견인 만큼 수사를 더 이어가야 한다면서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하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경찰은 중학생인 아들의 충격 등을 고려해 심리 상담 등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

조보경, 김준택, 백경화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