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하바리움 이야기 / 대한민국 대표 요리 152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하바리움이야기,대한민국대표요리152©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하바리움 이야기/ 권미라 지음/ 영진닷컴/ 1만6000원.

하바리움(Herbarium)은 오일에 마른 꽃을 담은 인테리어 소품이다. 꽃과 함께 건조한 과일, 구슬, 모래 등을 넣으면 더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책은 꽃을 구입하고 손질하는 방법부터 하버리움에 필요한 재료 준비 방법을 포함한 다양한 제작 과정을 안내했다.

또한 책 구매자를 대상으로 저자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바리운 재료 할인쿠폰과 포장 스티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대표 요리 152/ 만개의 레시피 지음/ 만개의레시피/ 1만78000원.

네티즌 700만이 10만 가지의 요리법 가운데 투표를 통해 152개를 엄선했다. 출판사는 평생 먹는 집밥을 이 책 1권으로 해결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요리의 기본기를 쉽게 익힐 수 있는 노하우와 함께 요리가 쉬워지는 꿀팁도 추가했다.

책은 요리법 152가지를 밥요리, 면요리, 반찬 등 9가지 주제로 나눠 순위를 매겼다. 예를 들어 반찬 요리는 총 17가지가 실렸다.

반찬 요리는 1위 간장 등갈비부터 안동찜닭, 오징어볶음, 제육볶음, 아몬드멸치볶음, 매콤돼지갈비찜, 두부강정, 참치두부조림, 소불고기, 진미채볶음, 갈치조림, 닭갈비, 깐풍삼겹, 두부가스, 소고기장조림, 옥수수참치전, 마지막 간장콩불 순이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