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라이언·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우표로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담은 우표 10종 총 100만장 발행

뉴스1

우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담은 우표 10종 총 100만장 발행©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사랑스런 모습을 담은 기념우표 10종 총 100만 장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표는 오는 30일부터 가까운 우체국이나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프렌즈는 2012년 국내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처음 탄생했다. 개성만점의 재치 넘치는 표정과 행동으로 공감을 얻었으며, 최근에는 일본과 중국 등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인기 'IP(지적재산권)'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크게 얻었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는 오프라인으로도 이어져, 2014년 문을 연 카카오 브랜드 전문점은‘키덜트(어린이 감성의 어른)’열풍과 만나 캐릭터 전성시대를 열었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입지를 다졌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뽀로로(2011년), 뿌까(2012년), 로보카 폴리(2013년), 라바(2014년) 등 다양한 캐릭터를 소재로 기념우표를 발행해 오고 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기념우표 발행으로 한국의 캐릭터가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esth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