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 대성황... 52만 포항시민 재도약 발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시승격 70년, 2019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 및 포항시민사랑콘서트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이 2000인 대합창을 직접지휘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포항시는 8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시민 소통과 화합을 위한‘시승격 70년, 2019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 및 포항시민사랑콘서트’를 가졌다.

기념식에는 29개 읍·면·동 주민을 비롯해 기업체와 군장병 등 2만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화합 2000인 대합창’,‘포항시민사랑특별콘서트’로 진행됐다.

시민의 날 기념식은 시민희망메시지, 연오랑세오녀의 시민헌장 낭독, 분야별 특별상 시상, 시민상 시상, 시승격 70년을 기념하는 퍼포먼스와 함께 사상 최대 2000인 대합창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70년, 포항시민들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 정신은 위기를 기회로, 절망을 희망으로, 대한민국의 기적을 이룩하고 포항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계신 시민들이 오늘의 주인공이다"며 "시승격 70년을 맞아, 오늘의 하나 된 외침이 포항미래 100년의 역사를 새롭게 밝히는 큰 울림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민상은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애린복지재단설립, 경북2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등 기부문화 정착, 청년단체, 체육회 발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한 이대공(78)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지역경제부문에 에코프로 이동채(60)회장을 비롯해 △자원봉사 상록자원봉사단장 임중성(79) △교통안전 포항시해병대전우회장 김영환(65) △환경보호 형산강환경지킴이회장 김상춘(58) △주민복지 포항참사랑교회 주훈(53)목사 △체육발전 포항시체육회 공정위원장 박만도(72) △시민안전 실버천사요양원 요양보호사 박선희(61) △농업발전 청하면 농촌지도자회장 이기형(57) △문화예술 한국음악협회 포항지부장 박성희(50) △연구개발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경영지원실장 김종식(45)씨가 각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기념식의 하이라이트인 2000인 대합창에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합창단의 지휘를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고향의 봄의 노래에서는 2000인 합창단은 물론 참석한 2만여 관중 전체가 합창함으로써 52만 시민들의 희망과 염원을 대신했다.

2부 행사로 치러진 포항시민사랑콘서트에는 인기가수 마마무, 홍진영, 존박, 디에이드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평소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문화 공연을 통해 시민이 모두가 즐거운 축제로 마무리됐다.

포항시는 지난 1962년 6월 12일 포항항 개항을 기념해 2004년부터‘포항시민의 날’을 지정·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포항이 1949년 8월 15일 시승격된지 70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시민 대화합 축제 한마당 형식으로 꾸며졌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