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호서대 벤처대학원, '항공승무원 사관학교'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서울캠퍼스 벤처대학원 평생교육원은 항공사 객실승무직, 항공전문인 양성을 위한 '항공승무원 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항공승무원 사관학교는 2·4년제 대학생과 졸업생이 체계적인 교육환경에서 항공사 객실승무원 공채와 일반직, 지상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사진은 전문교육 실현을 위해 국내·외 대형항공사에서 객실승무원으로 근무하고, 대학의 항공서비스학과에서 교육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됐다.

특히 내달 개강하는 항공사 공채 대비반과 항공사 영어면접 마스터반은 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원 공채면접을 앞둔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단기 면접 전략반이다.

이를 통해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에게 자기소개서 개별 첨삭을 받고, 실전 모의면접으로 성공적인 항공사 면접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오는 9월 개강하는 정규반은 13주 동안 항공사 면접을 위한 로드맵을 구성,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공채면접에 대비한다.

정규반 1기 수료생은 다양한 항공사 공채 시 추가 비용 없이 공채대비 면접반 수강, 항공사별 전문가 취업특강, 공채대비 세미나 참여 등 각종 혜택을 제공받는다.

책임교수인 항공서비스학과 유정선 교수는 "항공승무원 사관학교는 국내·외 항공사에 많은 객실승무원을 배출한 경험과 체계적인 공채 대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합격률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토교통부인가 항공관련 자격증 획득의 기회를 제공해 항공사 객실승무원, 일반직, 지상직 등 항공전문인을 꿈꾸는 청년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부 교육과정 설명회는 오는 15일과 24일 서초동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임홍조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