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소방청, 결함발견 소방펌프차 1020대 전체 조치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방청, 결함발견 소방펌프차 1020대 전체 조치완료

뉴스1

소방청이 소방펌프차에서 발견된 소방용수 방수 지연문제를 개선했다. /뉴스1 © News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소방청은 소방펌프차에서 발견된 소방용수 방수 지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해당 소방펌프차 1020대 전체에 대해 전자제어장치(ECU)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정상작동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 1월28일 경기 구리시에서 소방펌프차가 매연저감장치 수동작업을 진행하면서 소방펌프작동이 지연되는 현상이 처음으로 발생했다.

이에 소방청은 2월8일까지 전국소방차 3000여대를 전수조사하고 문제가 발생한 차량과 동일한 매연저감장치가 적용된 소방차 1020대에서 방수 지연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에 매연저감장치 작동 중이라도 긴급하게 소방펌프를 작동 할 수 있는 비상대응요령을 1월 29일에 즉시 전파했다.

순차적으로 매연저감장치 프로그램 수리를 실시, 지난달 29일에 전국 소방차 1020대에 수리와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소방차 도입 시 완료검사에 사용하는 '소방차 검사매뉴얼'을 6월 초에 개정 완료해서 신규 도입되는 소방차에는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검사할 계획이다.

박성열 소방청 장비기획과장은 "새로운 장비가 소방차에 적용되는 경우 소방장비 본래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초 도입단계에서부터 정밀하게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