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하나금융TI, 금융IT 선도…혁신·디지털인재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의 정보기술(IT) 전문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는 끊임없는 도전으로 한계를 극복하며 새로운 혁신과 디지털 인재 육성으로 금융 IT 분야의 상생과 발전을 견인해 나가고 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해 5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하나금융그룹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IT 환경의 빠른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기술 도입의 용이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 기술이다.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하면 IT 리소스에 대한 빠른 접근이 가능하고 하드웨어 사전투자 및 유지·관리를 위한 비용이 절감된다. 특히, 올해 4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부문에서도 정보 보호 관리체계(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해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10월에는 '손님 중심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비전 선포와 함께 디지털 혁신 전담 조직인 DT 랩(Lab)을 '하나금융융합기술원'으로 확대 개편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미래 핵심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전략을 실행해 나가고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확대하고자 커넥트 & 디벨롭먼트(Connect & Development) 전담 조직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두리, 지오인터넷, 그루트코리아 등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금융 IT 분야 상생 발전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디지털 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룹 IT 신기술 사관학교 등 IT 전문 교육을 통해 매년 200명 이상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현업 직원까지 대상을 확대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초 창의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신사업 발굴을 위해 사내벤처를 출범시켰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직원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건강한 창업 생태계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종헌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