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에어프레미아, 강호항공고와 산학협력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에어프레미아는 강호항공고등학교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와 강호항공고등학교는 산학협력을 통해 항공산업 최신동향과 자료 교환, 교육과정 협의 및 자문, 교육실습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교류를 증진키로 했다. 강호항공고등학교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항공정비사, 항공기초인력 양성사업 기관이다.

이번 협력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자는 공동 목표에서 이뤄졌다.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정비인력 양성을 통해 항공인력 수급 기반을 강화하고 지방고등학교 졸업생 우선 채용의 길을 열겠다는 취지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창업정신을 실천하는 의미"라며 "학생들이 유망한 항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OU 협약식에는 심주엽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와 이종명 강호항공고등학교 교장이 참석해 협약서를 체결했으며, 학교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심 대표는 "크게 늘어나는 항공 수요에 비해 전문인력 양성이 미처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당장 채용을 못하더라도 중장기적 관점으로 산업계 내의 협력이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2020년 9월 취항을 목표로 이달 중 변경면허를 신청할 예정이다. 현재 보잉 787-9 신조기 3대에 대한 본 리스계약을 완료했으며 추가 기재도입을 위해 복수의 리스사, 보잉사와 협상을 진행 중이다. 첫 취항 예정지는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이며, 일본, 홍콩 등을 추가로 취항하고 2021년부터는 미 서부의 LA, 산호세 지역에 취항할 계획이다.

2paper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