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시흥시, 국내 첫 '드론교육훈련센터' 건립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흥/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경기 시흥시에 국내 첫 드론 교육훈련센터가 들어선다.

시흥시는 오는 14일 시청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인프라 구축을 통한 드론 관련 산업 활성화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조정식 국회의원,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시 배곧동 내 R&D부지에 들어서게 되는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1단계 부지면적만 2만8000여㎡에 이른다.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와 전문 교육 및 드론체험 전문시설을 포함 교육동, 실기교육장 및 이착륙장뿐 아니라 VR전용 교육장, 드론 레이싱서킷까지 드론과 관련된 교육 시설이 복합조성될 계획이다.

이날 협약으로 시는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구축에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인프라 조성, 각종 인허가에 대한 행정지원 등 사업수행에 필요한 제반 편의사항을 제공하게 된다.

시는 정부와 협력해 구축되는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설립을 통해 국내 드론사업을 활성화하고 4차산업혁명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가 완공된 후에는 드론 자격 보수교육이나 드론 교관 양성교육 등 전문인력 양성 교육에 돌입한다.

더불어 재난대응, 수색, 감시, 안전진단 등 국내 공공기관 드론 분야 종사자들의 임무 특화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오는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4차산업 혁명 선도도시 시흥시가 이번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건립을 통해 대한민국 드론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