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동서발전,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사진=동서발전


[세계파이낸스=주형연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2일 울산 중구 소재 본사에서 제3기 사내벤처 창업 아이디어 선정을 위한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이번 제3기 사내벤처팀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아이디어 발굴 단계부터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사내에서만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내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 결과 사내 외 응모 아이디어는 총 69건에 달했다. 외부 전문가와 내부 평가단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클라우드 기반 신재생 에너지 원격진단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를 포함해 우수상 3건, 장려상 3건이 최종 선정됐다.

제3기 사내벤처 추진사업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사내벤처 지원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사업성을 추가로 검증받을 예정이다.

동서발전은 제3기 사내벤처팀 선발 직원이 창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업 배제 및 별도의 창업공간 등을 제공하는 사내벤처 육성·지원협약 체결로 창업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육성 중인 제 1,2기 사내벤처팀의 연내 분사 창업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 출범할 제3기 사내벤처팀도 성공 창업으로 이어져 공기업 경영혁신 선도 및 민간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