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6월 아파트 분양]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도건설이 인천 운서동에서 '운서역 반도유보라'와 브랜드 상가 '운서역 유토피아'를 이달 분양한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공항철도 운서역 도보 역세권 단지로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총 450가구, 전용면적 83~84㎡의 선호도 높은 중형 단지로 설계됐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운서역 도보권 내 역세권 단지로 서울 마포권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우수한 교통 입지를 자랑한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 등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운서역세권 첫 주상복합 아파트인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다양한 고객맞춤형 단지 설계가 눈에 띈다. 광폭거실, 알파룸, 안장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설계와 가구 내 단계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첨단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도입해 혁신적인 스마트 단지를 구현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을 적용해 현관에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게 설계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각 주동 입구에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를 제거해 오염된 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한다.

또한 각 가구 현관에서 브러시 청정기로 잔여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공기를 정화해 입주민들의 청정라이프를 위한 단지를 구현했다.

인천 중구가 비규제대상지역에 속해 있다는 점도 투자자의 눈길을 끈다. 비규제대상지역은 주택 보유 수에 상관없이 가구주·가구원 모두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예치금을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도 가구당 2건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비율도 규제대상지역보다 10% 정도 높다. 또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기존 주택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반도건설은 단지 내 키즈·라이프 복합 상가인 운서역 유토피아도 동시에 분양할 예정이다. 2017년 안양 명학역과 2018년 성남 고등지구에 선보여 단기간 내 계약을 완료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반도건설은 브랜드 상가의 성공 신화를 운서역 유토피아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운서역 유토피아는 영종도 내 분양 상업시설 중 가장 넓은 면적인 축구경기장 3배 규모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과 신개념 놀이공간 '바운스 트램플린'이 입점을 확정했다.

반도건설 분양 관계자는 "운서역 유토피아는 운서역세권 최초의 주상복합 상가로 운서역 반도유보라 단지 450가구의 고정수요뿐만 아니라 운서역 인근 주거단지 약 1만가구를 배후수요로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 이지용 차장 / 최재원 기자 / 박인혜 기자 / 전범주 기자 / 손동우 기자 / 정지성 기자 / 추동훈 기자 / 박윤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