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6월 아파트 분양]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푸르지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착공으로 기대감이 높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민간 분양 아파트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시장에 선보인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총 71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84㎡로 모든 가구가 중소형 타입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88가구, 59B㎡ 104가구, 59C㎡ 104가구, 84A㎡ 155가구, 84B㎡ 75가구, 84C㎡ 184가구다.

운정신도시는 최근 착공한 GTX-A 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15분, 강남 삼성역까지 20분 내에 접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해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쉽고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고 있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연장 노선이 예비타당성 심사 중에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2024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주변에 계획돼 있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용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용지가 있다.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2지구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에 대한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4베이-3룸' 신평면을 적용하는 등 내부 설계 측면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썼다. 특히 전용 59㎡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 84㎡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며, 전용 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 설계가 적용됐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 욕실을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로 연출하기 위해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조수전을 설치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도 배치했다.

공용부에서도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LED조명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한다.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건폐율이 12.19%에 불과해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데 상당히 좋은 조건인 셈이다.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커뮤니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주차 비율도 가구당 1.40대로 넉넉하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1월이고,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에 위치한다.

[특별취재팀 = 이지용 차장 / 최재원 기자 / 박인혜 기자 / 전범주 기자 / 손동우 기자 / 정지성 기자 / 추동훈 기자 / 박윤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