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스웨덴 e스포츠 국가 대향 교류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 북유럽 순방에 게임업체 다수 동행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e스포츠 국가 대항 교류전이 6월 14일 오후 10시 30분(스웨덴 현지시각 오후 3시 30분)에 스웨덴 에릭손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기는 북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관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교류전은 대한민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양국 e스포츠를 관할하는 협회가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첫 정식 e스포츠 국가대항전이다.
종목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와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다. 우선 '서머너즈 워' 종목 한국 대표로는 '빛대' 김수민(2018 월드챔피언십 우승), '스누티' 정세화, '심양홍' 변유인이 참가한다.
이어서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대표로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한 전남과학대 팀 소속 권영준, 김범식, 유재욱, 이혁진, 허준까지 선수 5명과 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선수 '캡틴잭' 강형우가 코치로 함께 한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은 "이번 교류전은 양국을 대표하는 협회와 정부가 함께 하는 최초의 정식 국가대항전이다.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에 이어 올림픽 진입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 국가간 정식 교류전은 앞으로 새로운 e스포츠의 지평을 열어줄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한국-스웨덴 양국의 대표선수들과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 모두가 함께 즐기고 하나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는 스포TV 게임즈,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를 통해 한국어/영어 두 개 언어로 동시 생중계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