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미 당국자 "한·미, 5G 협력으로 인프라 안전 유지할 수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한미 친선 행사에 참석한 주한미국대사관 관계자가 5G 기술 분야에서의 한미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첼 모스 주한미국대사관 공보참사관은 14일 서울 시내 한 호텔에서 한미우호협회 주최로 열린 '한미우호의 밤'에서 축사를 통해 "우리(한미)가 협력함으로써 5G와 같은 신기술이 사람들에게 최대한 혜택을 줄 것"이라며 "나아가 주요 인프라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확신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모스 참사관은 본국을 방문 중인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를 대신해 축사자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


모스 참사관의 발언은 해리스 대사가 지난 5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공동 주최한 콘퍼런스에서 사실상 중국 통신장비 대기업 화웨이(華爲) 장비를 배제할 것을 촉구하며 "신뢰할 만한 공급자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모스 참사관은 "함께 흘린 피로 더욱 단단해진 한·미동맹은 60여년 동안 세월의 풍파 속에서도 건재해왔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아끼고, 투자하고, 헌신해 나간다면 미래에도 우리는 계속해서 번영하고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다.


한미우호협회는 한미 양국의 우호 증진을 목표로 1991년 출범한 민간단체다. 1년에 2번 한미우호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