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순천, 2020년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개최준비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람회 운영위원회 구성...창립총회

아시아투데이

전남 순천시 청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2020년 10월 전남 순천시에서 개최 예정인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운영위 창립 등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됐다.

16일 순천시에 따르면 최근 ‘박람회 운영위원회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운영위원히 운영 규정 등 박람회 추진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했다.

‘박람회 운영위원회 창립 총회’에서는 주최·주관 기관과 전국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운영위원들이 참가해 ‘내 삶의 미래, 순천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박람회 추진 계획이 설명됐다.

운영위원들은 이날 창립 총회를 마치고 박람회가 개최될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구 코에듀체험센터)과 순천만 국가정원 일원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람회 운영위원장인 김병주 시 부시장은 “순천시만의 특화된 생태·정원·반려·미래산업으로 지역교육청, 대학 등과 적극 협력해 평생학습의 미래를 찾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3월 2020년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개최지 선정 공모에 참여해 개최지로 선정됐다. 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순천시와 전남도, 전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게 된다.

한편 시는 2008년 전국 평생학습축제 이후 12년 만에 개최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성장 발전하는 미래형 평생학습 문화축제로 전국적인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