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고용부, 내달 12일까지 일·생활 균형 문화 UCC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고용노동부가 일·생활 균형 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손수제작물(UCC)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일과 생활이 함께, 일생을 즐겁게’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공모전은 일과 생활의 균형으로 변화된 개인의 일상 또는 주변의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영상 제작물을 모집한다.

예를 들어 일·생활 균형 관련 제도를 활용해 달라진 일과 삶, 내가 꿈꾸는 일·생활 균형 직장 문화와 나의 삶, 일·생활 균형 방송 광고 패러디 등을 5분 정도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분야와 형식의 구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일·생활 균형 관련 제도는 유연 근무제(시차 출퇴근제, 재택·원격 근무제, 선택 근무제), 근로시간 단축, 시간 선택제 등이 있다.

1인당 1편의 영상을 출품할 수 있으며 일·생활 균형 누리집(www.worklife.kr)의 공지 사항에서 참여 서식을 받아 작성하고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의 응모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다. 접수한 작품은 심사를 거쳐 7월 중에 수상작을 발표한다.

최우수상(1점)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상 2점(상금 각 150만원), 입선 10점(상금 각 80만원) 등 13점에 대해 총 1300만원의 상금이 걸렸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예술성, 완성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된다.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계정에 등록될 예정이다.

kangs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