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홈앤쇼핑, 5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수 업계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홈앤쇼핑이 5월 모바일앱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리안클릭의 5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전체 커머스 업계 종합 순위에서는 쿠팡과 11번가, 위메프 등에 이어 7위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지난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은 12.2%로 홈쇼핑 업계위, 전체 커머스 업계 3위에 올랐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3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하고 TV와 모바일 시너지에 집중해왔다. 홈쇼핑 주요 고객인 40대와 50대가 모바일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이용자를 확대해왔고, 앱 디자인도 최대한 단순하게 바꿨다.

2017년 7월부터 모바일 전용 방송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2채널'은 두 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2채널' 서비스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TV방송이라는 시간적 환경 탓에 기회를 얻기 어려운 상품들을 모바일로 소개해 고객들에게는 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이지민 기자(aaaa346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