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청주소식]시,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위원회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17일 오후 충북 청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1회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위원회 회의에서 위원들이 공익제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2019.06.17. (사진=청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7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1회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선출하고 공익제보 안내와 공익제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위원장에는 엄태석 서원대 교수를 호선했다.

위원회는 공익침해와 부패 행위를 예방하고자 공익제보 조사 심의·자문, 공익제보자 등의 보호·지원 심의,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사항 심의, 구조금·보상금 심의 등을 한다.

청주시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위원은 변호사·시의원·시민단체 등 공익제보 분야 전문가로 지난 2월 구성했다.

◇청주시, 아동생활실태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충북 청주시는 17일 도시재생허브센터 회의실에서 아동생활실태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뉴시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17일 오후 충북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회의실에서 청주시 아동생활실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다음 달 11일 시청에서 열린다. 2019.06.17. (사진=청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아동생활실태조사는 지난 4개월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표준설문지에 해당하는 6개 분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를 아동·부모·아동 관계자 등 1744명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 결과 교육·주거환경은 높은 반면에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은 낮게 나타났다.

이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다음 달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청주시, 시민표창의 날 행사 열어

충북 청주시는 17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남다른 봉사를 한 시정발전 유공자 29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유공자 10명에게, 시정발전 모범시민 18명과 이달의 자원봉사왕 1명이 표창패를 받았다.

뉴시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17일 오후 충북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시민표창의 날 시상식에서 표창패를 받은 시정발전 유공자 29명이 한범덕 청주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6.17. (사진=청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에서는 운천신봉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기타교실 회원들이 축하 공연을 했다.

◇18~23일 원영미 작가 개인전

원영미 작가의 개인전 ‘명상-The road’가 18일부터 23일까지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에서 선보인다.

전시 작품은 다양한 혼합재료를 사용해 고요하고 평온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원 작가는 한국교원대 박사과정을 졸업했고, 다수의 아트페어와 그룹전에 참가했다.

ksw64@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