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 "공정한 제도개선 위해 노력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19일 평택 이충레포츠공원에서 열린 ‘2019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에 방문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건설신기술 박람회는 제9대 경기도의회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건설신기술, 경기도에서 꽃 피운다‘를 주제로 열릴 올해 박람회에서는 건설신기술 관련 70여 업체가 참가, 80여개 부스를 구성해 토목 분야, 건축 분야, 기계설비 분야의 건설신기술 및 신공법을 전시 및 시연했다.

또 건설 신기술 활용 촉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2019년 경기도 신기술 특허 정책 포럼‘이 각계각층으로 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정책포럼에 패널로 참가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평택시4)은 “인구 50만을 넘어 국제도시로 발돋움해가고 있는 이 곳 평택에서 박람회와 정책포럼이 개최된 것에 지역구 의원으로서 기쁘다며, ’탄탄한 기술력‘으로 상황을 타계해나가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의 육성과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훈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오산시2)은 “앞으로 도의회에서는 신기술·공법 선정 시 중소기업들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는 제도개선을 위해 도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