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맛있는 도전] 기억력·면역력 증진 효과…청소년 맞춤 홍삼으로 ‘우리 아이 건강 패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GC인삼공사
중앙일보

정관장의 아이패스는 2001년 출시된 이후 청소년 자녀와 수험생의 건강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사진 KGC인삼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녀의 건강은 중고생 아들·딸을 둔 학부모라면 늘 하는 고민이다. 공부는 체력과의 싸움이라는 말처럼 건강이 뒷받침돼야 꾸준한 공부도 가능하다.

정관장의 ‘아이패스’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수험생까지 자녀를 위한 홍삼 브랜드다. 아이패스는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들었다.

아이패스는 2001년 출시된 이후 청소년 자녀와 수험생의 건강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인 홍삼은 ‘기억력 개선과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아이패스는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 ▶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 ▶집중관리가 필요할 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아이패스 파워’ 등이다.

‘아이패스 에이치’의 경우 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해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황기·당귀·귀리 등 부원료를 조화시켜 만든 제품이다. 1일 1회 1포만으로 바쁜 학생의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은 에너지 소비가 많은 시기를 고려해 에너지 충전에 초점을 맞췄다. 성장기의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는 쓴맛 을 줄여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블루베리 농축액을 첨가했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아이패스를 꾸준하게 섭취하고자 대용량 세트를 찾는 고객을 위해 90포 아이패스드림세트를 출시했다. 90포로 구성해 여러 번 구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대형 포장으로 선물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으로 섭취가 많아지는 여름철에 맞춰 선보였다.

한편 아이패스 광고도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10대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2’의 주인공(이나은·최보민·류의현·김수현)이 출연하는 정관장 아이패스 광고는 10대 취향에 맞게 B급 감성의 코믹 코드를 넣었다. 재미와 트렌드를 추구하는 10대가 홍삼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관장 아이패스홍삼캠프 광고는 유튜브 등에서 500만 뷰를 넘으면서 10대 사이에서 재미있는 인기 광고영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