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돈되는 분양]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 신도시 개발 수혜 기대 큰지식산업센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거와 비즈니스의 기능을 겸하고 있는 명품 자족신도시로 잘 알려진 고덕국제신도시가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는 8조원이 넘는 사업비를 들여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택지지구와 산업단지에 수용인구만 14만4000여 명, 수용가구 5만9000여 호다. 특히 삼성전자가 약 180조원에 달하는 반도체 투자에 이어 133조원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신규 투자를 결정하면서 이 지역에 대한 투자가치가 급상승하고 있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투자 관련 수혜를 볼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도시지원시설 15-1-1BL, 17-1-1BL에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27일 홍보관을 오픈하는 '에스타워 프라임'은 Ⅰ,Ⅱ 모두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시설 등의 지원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이 지식산업센터에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2개의 동으로 남다른 규모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외관은 차별화하는 고효율 외장재가 적용된다. 또 업무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2면 발코니, 5.6m 이상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차량 출입 제한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다. 또 실별로 개별제어가 가능한 중앙집중식 환기시설, SK스마트 오피스, 캡스 보안시스템 도입, 옥상정원, 공원 및 휴게 공간, 드라이브 인 시스템, 6m 이상의 넓은 주차 통로, 층마다 배치돼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공용 회의실, 3t 화물용 엘리베이터, 편리한 하역 공간 등의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진위3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송탄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의 잠재 수요까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광역 교통 인프라 역시 호재로 알려졌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및 SRT 지제역이 인접하고, 평택고덕IC를 통해 5분 내에 차량이 접근할 수 있다.

평택항, 경부선, 제천고속도로, 서해안 복선전철이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1번 국도, 송탄역, 평택역 등 대중교통으로의 수도권 이동 또한 용이하다.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608 일원 장당프라자(평택고용복지센터)에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지식산업센터(031-668-5666), 상업 관련 시설(031-616-3010)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