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위인 '한용운, 방정환, 유관순, 이중섭' 공통점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랑구, '망우리공원 위인 스톤아트전' 개최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2월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망우리공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망우리공원 위인 스톤아트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망우리공원은 과거 공동묘지의 이미지를 벗고 중랑구의 역사와 문화적 자산으로 재평가 받고 있는 곳으로 만해 한용운, 위창 오세창, 방정환, 유관순 열사, 시인 박인환, 천재화가 이중섭 등 격동의 근현대사를 살다간 유명인사 50여명이 잠들어 있는 곳이다.

이번 전시는 망우리공원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망우리공원 주요 위인 묘소 위치도를 비롯해 인물 9인의 생애와 업적, 인물 스톤아트, 망우리공원의 소개영상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 전시의 주요 인물은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분들로 Δ시를 남기고 가을속으로 떠난 목마 '시인 박인환' Δ동화 속으로 떠나간 아이들의 산타 '소파 방정환' Δ가족을 그리워하다 이곳에 잠든 국민 화가 '이중섭' Δ민족대표 33인으로 끝까지 지조를 지킨 시인 '만해 한용운' Δ한국의 나무와 흙이 된 일본인 '아사카와 다쿠미' 등 9인이다.

특히 인물 스톤아트는 장영우 작가의 작품으로 인물의 초상을 돌에 생생히 잘 표현하여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태극기, 스승의 은혜 등 우리에게 친숙한 동요를 만든 아동문학가 강소천의 작품을 미니 액자형 음향시설로 직접 들을 수 있고, 망우리공원 소개영상 '망우리를 가다', '그와 나 사이를 걷다'도 함께 시청할 수 있다.
argu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